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랜만에 감자탕에 맥주 한잔했어요. 혼자 갔어요. 감자탕은 혼자 먹기에도 정말 좋은 음식이에요. 특히 뚝배기 가득 나오는 감자탕에 공기밥 하나면 한끼 식사로는 그만큼 푸짐할 수도 없거든요. 거기다가 그나마 1만원 미만으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니까요. 대구 중구 석교동 감자탕 맛집이에요.

 

 

뚝배기 가득 나오는 감자탕은 정말 제가 좋아하는 음식이에요. 구운 고기보다는 이런 삶은 고기가 건강에 더 좋다고 하잖아요. 그래서 그런지 이런 감자탕이 저는 정말 좋아요. 거기다가 푸짐하게 올려져 나오는 시래기나 우거지 같은 것은 장건강에도 좋거든요. 은근 감자탕이 보양식이고 건강식이에요.

 

 

 

대전 중구에 있는 산내뜨끈이감자탕이라는 곳이에요. 여기가 본점이에요. 다른 곳에 지점이 있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어요. 주차장도 건물 뒷편에 정말 넓게 되어 있어서 주차 걱정 전혀 없어요. 저는 버스 타고 왔어요. 버스 정류장하고도 가까워요. 식당 자체가 대로변에 있으니까요. 위치는 아래 지도 보세요.

 

 

 

뜨끈이라고해서 보통이 9천원이에요. 특이 12,000원이고요. 9,000원 한뚝배기만해도 배불러요. 여럿이 가서 감자탕으로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4명 기준 대자 하나면 1인 1만원 미만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으니까요. 실내도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요. 직원분들도 다들 친절하셔서 더 좋았어요.

 

 

정갈하게 몇가지 반찬과 함께 뜨끈이 한그릇 나왔어요. 말 그대로 정말 뜨끈하게 나와요. 공기밥도 한그릇 같이 나오거든요. 이렇게 먹어도 9천원이에요. 고기도 듬뿍 들고 국물도 푸짐. 양이 정말 대박이에요. 석교동 맛집으로 추천하는 이유가 바로 가성비 때문이에요. 요즘 1만원 미만으로 고기에다가 밥까지 이렇게 푸짐하게 먹는 음식 잘 없어요.

 

 

 

고기와 시래기가 예술이에요. 감자탕 고기는 역시 부드러워서 좋아요. 뼈와 바로 바로 분리가 될 정도로 손질도 잘 되어 있어요. 거기다가 식감이 좋은 시래기가 들어가 있어요. 시래기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또한 여러가지 영양소도 많다고 알고 있어요. 그래서 제가 감자탕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고기에 이런 섬유질 가득한 식재료를 즐길 수 있으니 말이에요. 그것도 맛있게 말이에요.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석교동 맛집으로 강력 추천해요. 특히 감자탕은 기본 이상으로 잘 하는 곳이에요. 본점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그런 노하우가 정말 뛰어난 것 같아요. 고기도 맛있고 같이 나오는 시래기도 맛있고요. 대전 중구 쪽에서 감자탕 잘 하는 곳 찾으시면 산내뜨끈이감자탕 여기로 가세요!

 

 

"음식을 무료로 먹고

솔직하게 적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