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영천을 방문하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어요. 여행을 가도 좋고 친척을 방문할 수도 있죠. 또한 유명한 맛집때문에 방문할 수도 있어요. 이번에 방문한 목적은 바로 후자에요. 영천 음식 추천으로 다들 소머리곰탕을 이야기하거든요. 그래서 이번에 영천에 가서 소머리곰탕 한 그릇 먹어보려고 일부러 갔어요. 간 김에 영천 시장도 구경하고 또한 영천에서 유명한 곳들도 다녀왔어요.

 

영천 음식 추천으로 꼭 먹어봐야하는 것이 소머리곰탕이라고해요. 이건 저도 안 지 얼마되지 않았어요. 티비에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언젠가 한번 영천에 가서 소머리곰탕 먹어봐야지라고 생각을 했거든요. 제가 곰탕 같은 것 정말 좋아해요. 소머리곰탕도 가끔씩 찾아서 먹거든요. 영천에서 워낙 유명하다고하니 안갈 수가 없더군요.

 

영천 소머리곰탕 맛집들은 영천 시장에 밀집해 있어요. 아예 곰탕거리가 따로 있더군요. 방송에 나온 곰탕 맛집들이 한두군데가 아니에요.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곳을 일단 갔어요. 처음 갔으니 가장 유명한 곳부터 가야죠. 그리고 하나씩 한번 다 가보려고해요. 

 

 

가장 유명한 곳이 바로 포항할매집곰탕인 것 같아요. 70년 전통이라고하니 그야말로 강산이 7번 바뀌고 삼대째 이어오는 맛집이라고해요. 영천 시장에서는 소머리곰탕으로는 그야말로 뼈대가 제대로 굳은 그런 터줏대감이라고 할 수 있어요. 여기 방송에도 여러번 나와서 더 가고 싶더라고요.

 

여기가 바로 포항할매집곰탕이에요. 영천에 있으면서 포항할매집곰탕이라는 상호가 있는 것도 좀 신기해요. 영천할매집곰탕이 더 자연스러울텐데 말이에요. 아마도 식당 오픈하신 분이 포항에서 오셨나봐요. 시장에 보면 이렇게 포항할매집곰탕이 있어요. 여기 규모가 꽤 커요. 한 곳이 아니라 두곳을 함께 운영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직접 매장에서 먹어도 좋고 또한 포장을 해가시는 분들도 많아요.

 

 

소머리곰탕 한 그릇의 가격은 9천원이에요. 한우는 1만원이에요. 이왕 먹는 것 한우을 먹었어요. 국내산 한우로 만든 한우소머리곰탕 한그릇 주문을 했죠. 살고기곰탕도 있고 특곰탕도 있어요. 양곰탕, 순대국밥, 돼지곰탕 등도 있으니 취향에 따라서 주문을 하면 되요. 영천 음식 추천으로 소머리곰탕을 이야기하시니 여기 가서 처음에는 무조건 소머리곰탕을 먹어야죠.

 

 

티비에서 연예인들이 먹던 그 소머리곰탕을 마주하고나니 아주 뿌듯하더라고요. 영천 음식 추천이라고할만해요. 70년 내공이 고스란히 느껴져요. 잡내 하나 없이 어쩜 이렇게 담백하면서도 진한 국물을 만들 수 있는지. 거기에다가 고기도 듬뿍 들어서 공기밥 한그릇과 같이 먹는데 양이 좀 많더라고요. 그래도 이렇게 푸짐하게 1만원으로 한끼 든든히 먹을 수 있으니 좋더라고요. 영천에 가면 꼭 먹어봐야하는 음식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