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북 영천이라고하면 여행지로도 좋은 곳이에요. 또한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곳이기도 해요. 특히 촌두부와 막걸리가 잘 어울리는 고장이기도하죠. 이번에 은해사 근처에 있는 미정식당 다녀왔어요. 경북 영천 맛집 막걸리 한잔 곁들이면서 촌두부 먹기 좋은 곳이에요. 또한 다양한 한식이 있어서 영천에 갔다가 들르기 좋은 밥집이에요.

 

 

경북 영천의 대표적인 여행지 중의 하나가 은해사에요. 그 주변으로 그래서 맛집들이 많거든요. 이번에 방문한 미정식당도 한자리에서 굉장히 오래한 식당이에요. 그런만큼 손맛도 좋고 음식의 종류도 다양해요. 이번에 가서 촌두부와 함께 영천 막걸리 마셨어요. 여기는 식사를 하기에도 좋고 막걸리 한잔하면서 수다 떨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영천에 있는 미정식당이에요. 여기는 터줏대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한 곳에서 오래 장사를 하신 것 같아요. 여기는 촌두부, 해물파전, 비빔밥, 청국장 등등 다양한 한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현재는 겨울이어서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 안 오더라고요. 하지만 봄이 되고 날씨가 풀리면 여기 손님 굉장히 많을 것 같아요. 음식들도 맛있고 분위기도 좋더라고요.

 

 

 

여기는 오래 한 식당이어서 그런지 방송에도 몇번 나온 곳이에요. 점심식사, 저녁식사 모두 가능한 곳이에요. 별도의 휴무일은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언제든지 가서 식사를 할 수 있어요. 테이블과 좌석도 다양해서 혼자 가서 식사를 해도 좋고, 커플여행, 가족여행, 동호회 여행 등을 하다가 여기 가서 밥 먹기 좋아요.

 

 

굉장히 다양한 메뉴들이 있어요. 우리가 보통 여행 가면 이런 한식들도 많이 먹게 되죠. 여기는 청국장, 찌개, 순두부, 비빔밥, 더덕, 돌솥밥, 도토리묵, 파전 등등 식사 및 안주거리들이 다양하게 있어요. 찌개도 다양하고 그냥 밥요리도 다양해요. 이번에 가서는 촌두부 먹었어요. 영천에 가면 역시 촌두부 먹어야죠. 여기는 100% 국내산 콩으로 매일 아침 두부를 주인이 직접 만드는 곳이에요.

 

 

 

 

이런 손두부는 맛이 없을 수가 없어요. 매일 아침 주인장이 100% 국내산 콩으로 만든다고해요. 국산콩과 수입산콩의 맛은 확연해요. 국산콩으로 만든 두부가 더 구수하고 고소하거든요. 여기는 주인장이 또 직접 만드신다고하니 두부가 더 맛있더라고요. 두부와 같이 곁들이는 이 저래기도 맛있어요. 그냥 두부만 먹어도 구수한데요, 거기에다가 저래기 곁들이니 식감도 다양해지고 맛도 더 좋아지는 것 같아요. 

 

 

 

두부와 같이 마실 수 있는 동동주는 필수에요. 이런 식당에 오는 이유이기도 해요. 경북 영천 맛집들이 한두군데가 아니지만 은해사 부근에 간다면 여기는 꼭 가보셔야해요. 사장님의 손맛도 좋고 오랜 시간 식당을 하셔서 그런지 그 노하우가 뛰어난 곳이에요. 특히 촌두부에 동동주 한잔, 이것은 영천 가면 꼭 맛을 봐야하는 조합이에요.

 

 

"무료로 음식을 먹고

행복하게 적은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