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구 홍게 맛집
저렴한 대게 홍게 포장 도매가
울진수산 바로 이 집이죠.

 

오동통하게 살이 오른 대게 홍게. 이걸 마다할 사람은 없죠. 게살 특유의 향과 간간한 맛, 그리고 입에 착착 달라붙는 식감. 이건 최고의 맛집 메뉴죠. 대구에서 제대로 된 대게 홍게 맛볼 수 있는 곳, 수성구 울진수산 또 갔어요.

 

지난번에 와이프랑 둘이 갔는데요, 이번에는 어머니 모시고 갔어요. 대구 홍게 맛집 울진수산. 대구에서 마치 바다가에서 먹는 듯 싱싱한 대게 홍게를 맛볼 수 있는 곳이죠. 여전히 가게 앞에서는 부지런히 게를 삶고 게시구요.

 

어머니가 대게 홍게 정말 좋아하시거든요. 여든이 가까운 연세에도 게만 보시면 거의 폭풍흡입하시거든요.

 

역시 이 비주얼이거든요. 김이 모락모락 나는 찜기. 대게 홍게가 아주 맛있게 익어가고 있죠. 입구에 설치되어 있어서 들어가면서부터 식욕 작렬합니다.

 

정문 바로 옆 공간에 가면 이렇게 수족관이 있거든요. 누구나 볼 수 있어요. 킹크랩이 살아서 좌우로 왔다리 갔다리 하더라고요. 언젠가 저 놈으로닥 한번 먹어야겠어요.

 

대구에서 대게 홍게 맛집들이 의외로 수성구에 몇군데 있거든요. 그 중에 한 군데가 바로 울진수산이에요. 홍게무한리피로도 유명한 집이구요, 수족관에 홍게, 대게가 아주 가득가득찼어요. 

 

대게가 아주 살아서 돌아다녀요. 완전 싱싱

 

왼쪽이 홍게, 오른쪽이 대게. 

 

수족관 구경하는데 주인 아주머니 대게홍게포장 하시고 게시더라고요. 양해를 구하고 사진 좀 찍었습니다. 

 

요즘에는 대게 홍게도 인터넷으로 주문할 수 있지만 실제 이렇게 또 생물을 보고 사야 마음이 놓이거든요. 

 

살아있는 대게를 그대로 포장, 꿈틀 꿈틀 움직여요. 홍게가 대게보다는 또 살짝 단 맛이 더 나죠. 대게는 커서 좋고, 홍게는 그 맛이 좋아요. 대구 대게홍게포장, 나중에 저도 한번 포장해서 집에서 먹어봐야겠어요. 안에서 먹는 것보다 포장이 또 더 저렴하더라고요.

 

그날 그날 대게, 홍게, 킹크랩 시세가 조금씩 다르기는해요. 솔직히 다른 메뉴들보다는 가격대가 좀 있기는 하지만 가끔씩 이런 특별식 먹을 때는 돈 아끼면 안되요.

 

대게 홍게 나오기 전에 나오는 각종 먹거리들. 이게 참 전 좋더라고요. 지난번에 소라가 있었는데  이번에는 소라대신에 오징어무침. 이것도 참 좋아하거든요.

 

양념이 제대로 야채와 굴에 배어 있어요. 이런게 바로 맛집 비주얼이거든요. 굴의 부드러우면서도 입에서 살살녹는 시원한 식감과 더불어 고추장 양념이 되어 있어서 더 맛있더라고요. 먹고나면 침이 삭 고이는 맛이에요. 진정한 애피타이저죠.

 

 

건더기가 푸짐한 미역국도 시원하면서도 담백해요.

 

푸짐하게 차려진 대게 홍게 등장했어요.
 

대게 홍게 나오자마자 음식 사진 찍느라 정신이 없었어요. 이런 비주얼을 그냥 먹을 순 없죠. 충분히 사진을 찍은 후 먹어야죠.

 

역시나 실망시키지 않는 대게의 비주얼 알알이 속이 꽉꽉 찼어요.

 

먹기 좋게 다리를 잘라주시거든요. 한다리씩 잡고 비툴어주면 살이 쏙 빠져요.

 


이게 진정한 대게살 100%에요. 게맛살과는 차원이 다른 진정한 게살이죠. 

 

이건 홍게에요. 대게보다 더 붉은 색감을 자랑하죠. 대게보다 조금 더 단맛이 난다고 하는 그 홍게죠.

 

역시나 잘 빠진 다리. 여기안에도 살이 오동통통 차 있어요. 하나씩 빼먹으면 정말 맛있죠.

 

다리 중간 부분을 비틀거나 가위로 조심스럽게 껍질만 잘라서 빼내면 쏙~~하고 빠져요. 붉은 게살이 그대로 민낯을 드러내죠.

 

오통통통 미끈한 저 게살 거부할 수 없는 비주얼, 맛이에요.

 

이런건 그냥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한 입에 쏙~!! 게눈 감추듯 먹어줘야해요.

 

게딱지 비빔밥도 빼놓을 수 없죠. 게딱지 비빔밥 시키면 나오는 뭉근하면서도 구구한 된장찌개.

 

김가루 솔솔 뿌려주고 게딱지에 제대로 비벼먹는 게딱지비빔밥, 이거 안 먹으면 섭하죠. 꼭 먹어줘야해요.

 

게딱지 비빔밥을 그냥 한술 떠서 그 위에다가 게살을 조금 더 얹어서 먹으면 금상첨화에요.

 

게딱지비빔밥 더 맛있게 먹는 방법. 내장국물을 더 넣고 비벼라!

 

4인분정도 시키면 게딱지가 8개정도 되거든요. 그 중에서 3개만 썼으니 나머지는 남았죠. 그 중에서 게내장국물이 가득 든 것이 또 있거든요. 거기 내장국물을 비빔밥에 한숟가락 가득 넣고 슥삭슥삭 촉촉하게 비벼주죠. 그러면 맛이 배가 됩니다.

 

아주 깔끔하게 비울 수 밖에 없는 맛이죠. 우리 세식구 가서 완전 클리어하고 숟가락 딱 놓으면서 이구동성으로 말했어요. "정말 잘 먹었다!" 이 한마디면 충분하죠.

 

대구 홍게 대게 맛집 울진수산. 굳이 동해로 나가지 않아도 대구 도심에서 싱싱한 대게 홍게를 맛볼 수 있어요. 분위기도 쾌적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없이 찾을 수 있는 곳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