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수원 영통 맛집

술 한잔 하기 좋은 곳

누룽지 좋아요.

 

 

식당 이름이 좀 독특해요. 가게 이름이 누룽지 영통맛집이거든요. 여기가 두루치기가 유명해서 수원두루치기 맛집이에요. 상호가 참 정겨워요, 먹거리 장터 누룽지.

 

 

 

여기가 두루치기로 유명해요. 위는 누룽지의 실내분위기. 그냥 편안한 동네 식당같은 분위기에요. 그래도 맛 하나만큼은 소문난 집이에요.

 

 

 

누룽지 메뉴판 가격이에요. 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두루치기 주문했어요. 위 메뉴판에서 얼큰두루치기, 저게 참 맛나다고 해요.

 

 

 

식사메뉴에 제공되는 밥이 참 특이하죠. 그냥 공기밥이 아니라 계란후라이+대접밥이에요. 양도 많고 계란후라이 얹혀져있으니 더 맛나보여요. 다른 밑반찬도 같이 나와요.

 

 

 

맛있는 반찬도 꽤 많이 나와요. 같이 간 친구랑 그냥 밥 다 먹기 전에 다 먹어버렸어요. 그리고 김도 나오고 김치도 나오고, 돼지 두루치기 등장, 한상 차려졌어요.

 

 

 

돼지 두루치기에 고추가 팍팍 보일 정도로 청량고추 듬뿍 있어요. 그리고 돼지고기도 듬뿍, 김치도 듬뿍, 국물이 조금 남을 때까지 조려요.

 

 

보글 보글 끓는 두루치기만 봐도 군침이 돌아요. 어서 어서 끓여져라. 오늘 너희들을 내가 영접하겠다. 폭풍흡입으로 말이다.

 

 

 

전체적으로 참 맛있어요. 물론 간이 좀 전체적으로 쎄다는 생각은 해요. 담백하고 심심한 것과는 거리가 멀어요. 얼큰하고 매콤하고 찐하고 그래요.

 

 

 

그래도 역시나 맛있어요. 영통 맛집으로 소문날만해요. 건더기도 푸짐하고 국물도 진하고, 속이 확 다 풀리네요. 차만 안 가져왔어도 소주 한잔 하는건데.

 

 

 

푸짐한 한끼 하시고 싶다면 혹은 매콤한 두루치기랑 술 한잔 걸치고 싶다면 이 집 추천하고 싶어요.

반응형